학벌 외모 연봉돼야 가입 '소개팅어플'씁쓸한 '계급만남' 머니투데이


日刊 NTN(일간NTN)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지난 2018년 글로벌 소셜데이팅 앱인 틴더가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 소셜데이팅 시장은 세계적으로,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사용의 편리함 때문에 빠르게 커지고 있다.


또한 반대의 사례로, 연애 상대를 쉽사리 구할 수 없는 경우에도 이용자는 쉽게 앱을 떠나게 된다. 그렇기에 틴더의 운영사는 현재 틴더를 비롯해 40여 개의 데이팅앱을 복수로 함께 운영하고 있는 상황이다. 소셜데이팅 앱이 급부상하며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만남이 새로운 트렌드가 됐다.


2020년, 퓨 리서치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데이팅 사이트 사용자 중, 여성 57%가 18~34세이면서 성적으로 노골적인 메시지나 원하지 않는 상황에서 성적인 이미지를 받은 적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 35세 이하 여성 사용자 60%가 관심이 없다고 밝힌 이후에도 계속 연락을 받은 적이 있으며, 44%는 데이팅 사이트에서 타인이 자신을 공격적인 이름으로 부른 적이 있다고 답변했다. 특히, 코로나19와 함께 급격히 성장하면서 수십억 달러를 버는 온라인 데이팅 업계는 많은 이를 위험에 빠뜨린다.


메디컬리포트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Your Last Relationship” 메뉴를 클릭하면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히트 넘버 “톡식”의 뮤직비디오가 재생되고, “Don’t See What You’re Looking For? ”라는 메뉴를 누르면 곧바로 넷플릭스의 공식 웹사이트로 이동하게 된다. 이용자들을 피식 웃게 만드는, 제작자의 재치가 엿보이는 대목이다.


인공지능 B2B 서비스였고 이모티콘 솔루션이 주요 프로젝트인 회사였죠.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교수님이 창업한 회사에 취직한 거에요. 입사 초기에는 사업 초창기라 회사가 정말 여유로워서 '이게 스타트업이구나! ' 했는데 회사 규모가 커질수록 업무 범위가 넓어지더라고요. 그제서야 업무 강도가 높다는 스타트업의 진면목을 보게 됐죠.


사는 지역이나 취미가 비슷한 사람에게 쪽지를 보내 만남으로 이어지거나 애초에 연애 상대를 구한다는 글에 댓글을 달며 소통하는 식이다. 최 대표는 “전 세계를 무대로 나라마다의 다양한 문화를 접목시켜 각 문화에 맞게 변형된 데이팅 앱을 개발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이름만 알면 다 알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 앱이 되고 싶다”라는 바람도 밝혔다. 스카이피플 앱 사용자들은 이용자의 신원이 뚜렷하다 보니 조금 더 자신에게 더 잘 맞는 짝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앱 사용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매칭 성공건수가 지난해에만 30만 건이 넘는다. 에이치소사이어티 측은 스카이피플을 1세대 소셜 데이팅 앱으로 규정한다.


Opacity 값을 변경하거나, highlight를 이용해서 표현하는 등 다양한 답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은데, 제가 알고 싶은 것은 클라이언트 개발자로서 UX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는지에 대해 듣고 싶은 것 같아요. 본인 디자인에 대해 왜 이렇게 했고 문제점이 무엇이었는지, 왜 이 폰트를 썼는지 등디테일한 답변까지 가능하다면 충분해요. 폰트도 그냥 쓰는 것 같아도 생각해보면 다 이유가 있거든요. 규모가 작다보니 내 성과를 증명받을 수 있고, 여러 프로젝트를 빠르게 테스트 해볼 수 있어요. 이게 아니다 싶으면 얼른 방향을 쉽게 틀 수 있고요.확실히 업무 강도는 강한 편이에요. 내가 얼만큼 이 일을 좋아하는지에 따라 사람마다 일을 대하는 태도가 다를 것 같네요.


하지만 이들이 지금과는 달리 양지에서, 지금 이상의 대중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벽이 분명히 존재한다. 과연 우리나라에서도 사람들의 부정적인 인식을 넘어 ‘한국판 틴더’로 자리를 잡을 서비스가 나올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음을 서비스하고 있는 이음소시어스가 출시한 두번째 소개팅 어플입니다. 이음은 가볍게 이성을 만날 수 있는 서비스 컨셉이라면 아임에잇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조금 더 진중한 연애를 위한 서비스 컨셉인 것 같습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과거에 아임에잇을 처음 출시할 때 대한민국 상위 8%라는 컨셉으로 포지셔닝을 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례의 당사자들 중 많은 수는 공공연하게 스스로가 데이팅앱을 통해 상대방을 만났노라고 공언하지 못한다. 아직도 대다수의 대중들은 데이팅앱을 공공연하게 성매매, 조건 만남이 일어나는 ‘점잖지 못한 서비스’로 여기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데이팅앱의 가장 큰 부작용으로 이야기되는 것은 성매매의 문제다.

오피 유흥사이트 오피 모음 오피사이트 추천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